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인사이드
  • 맛집&멋집
  • 인사이드 > 맛집&멋집

안산의 대표 맛집! 최고의 맛과 건강을 책임집니다!

기사입력 2016-08-13 17:0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고잔신도시 내 음식점들이 즐비한 먹자골목을 가보면 각양각색의 음식점들로 인해 눈을 떼지 못할 경우가 종종 생긴다. 하지만 수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해있는 가운데서도 진정한(?) '맛집'을 찾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벚꽃나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지금부터 소개할 '대감집 잔칫날'(대표 김미향)은 이처럼 수많은 음식점들 사이에서 꿋꿋하게 경쟁력을 지켜나가고 있으며 먹자골목 내 중앙에 터를 잡고 있다. 최고의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대감집 잔칫날'은 이와 같은 장점들로 인해 오늘날 안산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안산의 대표명소로 자리 잡았다.

▲ 가게 곳곳에 배치된 좌식형 테이블들은 마치 대자연에서 식사를 하는 착각을 하게끔한다.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0-15번지 2층에 위치한 '대감집 잔칫날'은 100평이 넘는 규모로 각종 단체모임은 물론,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풍스러운 한옥구졸 만들어진 내부로 들어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정통 한옥집을 찾은 것 같은 기분마저 들 정도다.

▲ 입구부터 보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고급 한옥집을 연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고급스러운 내관,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와 곳곳에 위치한 평상형식의 테이블은 마치 야외에 나와 자연에서 식사를 하는 착각까지 들게 만든다.

 

▲ 입구부터 배치된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의 모습

 

하지만 무엇보다 음식점은 맛으로 승부하는 법. 이곳 '대감집 잔칫날'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능이한방백숙, 한방 능이해신탕, 참치 등 손님들의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책임지는 메뉴로 음식맛에서도 우월한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능이백숙은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특히 황기, 엄나무, 오가피, 느릅나무, 구찌뽕 등 20여가지 한방재료로 육수를 달인 최고급 능이백숙, 해신탕은 이곳에 대표 메뉴로서 타 음식점과는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각종 한약재로 달인 육수는 진한 국물과 함께 시원함으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는 어르신들부터 아이들까지 몸보신으로 제격이다.

 

▲ 정갈하게 차려지는 기본 반찬은 대감집 잔칫날의 장점 중 하나다.

 

식전에 나오는 식수부터 이곳은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다. 각종 한약재로 달여 나오는 식수를 매일매일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대감집 잔칫날'은 손님들이 무심코 넘길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 챙기는 세심함을 보여주고 있어 음식점을 운영하는 모습에 있어 본보기가 되고 있다.

 

▲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는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능이 해신탕이 제격이다.

 

하루에도 쉴틈없이 밀려는 예약손님으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대감집 잔칫날'은 계절과 상관없이 다양한 메뉴를 맛보려는 손님들의 꾸준한 발길이 지속되고 있다. 한방능이백숙, 해신탕과 더불어 이곳의 대표적 메뉴인 참치는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선호하는 메뉴 중 하나다. 정통참치코스를 비롯해 광어, 연어 등 다양한 회종류는 물론, 전복찜, 문어숙회 등도 별미로 손님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 100여평의 규모로 각종 단체 모임 등 예약이 가능한 것은 이곳의 장점 중 하나다.

 

특히 저녁 8시부터 새벽3시까지는 참치와 함께하는 BAR를 운영함으로서 먹자골목 내 즐비한 참치집과는 다른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다. 단체는 물론, 혼자 오시는 손님들까지 부담 없이 찾아 올 수 있도록 배려한 이같은 발생은 '대감집 잔칫날'만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 100여평의 규모로 각종 단체 모임 등 예약이 가능한 것은 이곳의 장점 중 하나다.

 

이처럼 손님들을 위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책임지고 있는 '대감집 잔칫날'을 운영하고 있는 김미향 대표는 "한번 다녀가신 손님들이 다시 찾아주실 때 뿌듯함을 느낀다"면서 "손님들께 불편함을 드리지 않도록 작은 부분까지 챙기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겸손함을 표하기도 했다.

 

▲ 오후 8시부터 새벽 3시까지 참치 BAR를 운영하고 있어 손님들의 다양한 취향을
맞춰나가며 각양각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단순히 식당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 손님들이 생각하는 '좋은 식당'으로 만드는 것이 저의 최종목표"라고 밝힌 김 대표의 모습 속에서 오늘날 우후죽순 생겨나고 도산을 거듭하고 있는 음식점들 사이에서 '대감집 잔칫날'이 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 고급스러운 내부의 모습

 

또한 김 대표의 이러한 경영철학 덕분인지 함께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속에서도 손님에 대한 친절함과 전문성을 찾아볼 수 있었다. 상대가 누구라도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예를 갖추는 모습 속에서 외식업계 직원들의 품위와 깊이 스며든 정성이 이유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 다양한 룸과 단체석으로 단체 예약 및 모임이 가능하다.

 

오늘날 식사는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가족간의 식사, 비즈니스와 접대, 각종 모임 등 수많은 이유는 우리가 최고의 음식점을 찾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식사를 하는 장소의 분위기, 격조 높은 서비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이 요구되고 있는 오늘날의 음식점은 이에 상응하는 공간을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 최고의 맛과 건강, 다양한 서비스,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각종 비즈니스, 소중한 분과
의 식사까지 함께 책임지고 있다.

 

'대감집 잔칫날'은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맛과 건강, 서비스, 인테리어 등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또한 고객에 대한 진정한 서비스는 매출로 나오는 것이 아닌 정성으로 빚어낸 음식으로 대접해야한다는 김 대표의 경영철학 아래서 전 직원들이 함께 발맞춰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 '대감집 잔칫날'에 오시는 길.

 

현재 '대감집 잔칫날'은 100여평의 대규모 음식점으로 각종 단체예약이 가능하며 다양한 메뉴들과 특화된 서비스로 고객으로 하여금 가장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정상을 만끽하게 한다.

 

'대감집 잔칫날'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새벽3시까지며 주차는 근처 덕산타워 주차장을 이용하면 혼잡한 주차난을 피할 수 있다.

 

예약문의는 031-411-9951
주소: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0-15번지 2F

 

상기 기사는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