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경기뉴스
  • 뉴스 > 경기뉴스

‘경기도콩연구회’ 전문가 초청 기술교육

기사입력 2019-03-07 11: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경기콩 산업발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초청 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술교육은 경기도콩연구회 회원, 도내 관계관 등 70여명이 참석, 가공업체와 콩연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계약재배 계약서 작성법, 콩 이용 체험 프로그램용 가공품 제조 방법,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바로알기 교육 등이 함께 진행됐다.


또 경기도콩연구회 회원간 콩 재배기술과 품종에 대한 정보교류 활성화, 전문가 초청강의, 선진지 견학 등 향후 일정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지난해 경기도콩연구회는 가뭄과 폭염 등 어려운 기상여건 하에서도 도내 콩 가공업체와 계약재배를 성공적으로 추진, 고품질의 원료콩을 생산 제공함으로써 현재 대형 매장에서 두부, 두유, 볶음콩 등의 가공품이 판매되고 있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경기북부에 위치한 소득자원연구소가 경기도콩연구회와 더불어 경기지역에 가장 잘 적응하는 지역별 콩 브랜드를 육성하여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재배농가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품종 개발과 보급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