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경기뉴스
  • 뉴스 > 경기뉴스

119인명구조견 ‘수안’ 은퇴“그동안 고생했어”

기사입력 2019-01-25 13:3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4일 남양주소방서에서 119구조견 ‘수안’의 명예로운 은퇴행사를 열었다.


지난 8년간 197건의 재난현장에서 7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며 활약한‘수안’은 전국 인명구조견 경진대회에서 3차례나 수상한 최고의 119인명구조견이다.


북부소방재난본부 특수대응단 측은 “수안은 그간 소중한 생명을 위해 힘써왔지만, 사람 나이로 치면 65세 정도의 노령이 되어 더 이상 인명 구조활동을 수행할 수 없게 됐다”며 은퇴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은퇴식은 수안의 재난현장 활약상을 소개한 영상을 시작으로 담당 핸들러의 꽃다발 증정식, 분양대상자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제 119인명구조견 수안의 빈자리는 중앙119구조본부 인명구견센터에서 2년 동안 각종훈련과 테스트를 통과한 ‘전진’이가 대신한다.


수안이와 8년간을 함께해온 이승호 핸들러는 “인명구조견으로 고된 훈련과 출동을 견뎌낸 수안이가 은퇴 후 편안한 삶을 보내길 바란다”고 헤어지는 소회를 전했다.


은퇴 한 수안이는 현지실사 등 엄격한 심의를 통해 선정된 가족에게 분양돼 제2의 ‘견생’을 시작할 예정이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