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경기뉴스
  • 뉴스 > 경기뉴스

도 평생교육진흥원-시흥문화원지역사회에 수공예 면생리대 전달식 개최

기사입력 2018-10-04 11:3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도 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시흥문화원은 ‘2018년 지역공동체 혁신프로젝트’의 프로그램 ‘달에 “꽃”이 피다’의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4일 시흥문화원에서 수공예 면생리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청소년과 학부모 14명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3주간 직접 만든 수공예 면생리대 30세트(총 90개)를 (사)시흥여성의전화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에 “꽃”이 피다’는 면생리대를 만드는 시간을 통해 부모-자녀 세대 간 소통과 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교육의 수혜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성과물인 면생리대를 소외계층의 청소년에게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조학수 경기도 교육협력국장은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활동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지역사회 환원 프로그램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가 교육의 성과물을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에게 다시 전달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지역공동체 의식 회복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지역공동체 혁신프로젝트’는 도내 7개 시(시흥, 부천, 오산, 안산, 고양, 수원, 용인)의 비영리 기관·단체·사회적 기업이 참여해 지역 특성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의 성과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주민들의 변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