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경기뉴스
  • 뉴스 > 경기뉴스

민원인에게 신뢰 UP! 친절한경기북부소방 만들기 나서

기사입력 2018-09-11 13:4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민원인에게 신뢰받는 소방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방 공무원들의 친절의식 함양에 나섰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11일 오전 소방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의식 함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의식 함양교육에서는 전화민원이 많은 소방업무 특성을 감안, 프로커뮤니케이션 CS(Customer Satisfaction) 조가령 강사를 초빙하여 전화수신의 신속성, 인사·경청·설명·응대태도 등을 중점으로 교육했다.

실제로 2017년 경기북부 재난종합지휘센터에서 받은 신고는 2017년에는 49만여 건, 2018년 상반기에는 22만여 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전화민원을 받고 있다. 또한 경기북부 소방공무원들의 내부민원 전화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친절교육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통신사 전화응대 서비스 등 타사의 사례분석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전화응대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교육생들에게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윤호 북부소방재난본부 행정팀장은 “이번 친절교육 강연과 더불어 앞으로 근무교대 시간을 이용해 민원인 문의전화 시 전화응대요령, 방문민원인 상대요령 등 민원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도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라며 “언제나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기북부 소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