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5:44

  • 뉴스
  • 정치의원뉴스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안산시의회 유화의원 '더민주, 민생정치 실현하고 도덕성과 책임성 보여야'

기사입력 2016-07-12 18:1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선거와 관련한 잡음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국민의당 유화의원이 성명서를 내고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했다.

 

유화의원은 "의회정치를 인정하고 협상을 주도해달란 국민의당의 제안을 끝까지 무시하고 유감스럽게도 더민당은 10명의 기권과 1명의 소신투표로 시의장 선거를 포기했다"며 "이미 심각하게 벌어진 당내 갈등을 봉합하지 못하고 그 책임을 의도적으로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에게 떠넘기고자 1명을 제외한 전원이 기권했다"고 밝혔다.

 

또 "더민주는 제1당으로서 대화와 타협의 의회정치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며 "배신과 음모로 얼룩진 당내 권력 투쟁은 보기에도 민망할 정도이다"고 규정했다.

 

유화의원은 "상대 정당을 ‘절대 악’으로 규정하는 인식은 심각한 수준이다"라며 "상대 정당과의 상생과 협치가 이루어지는 의회정치에 대한 상상력 자체가 빈곤한 것이다"라고 더불어민주당을 신랄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더민주가 민생정치를 실현하고 상생의 의회를 만드는 일에 도덕성과 책임성을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저작권자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