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5:44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국가기준점 50개소 일제조사

기사입력 2019-03-14 14:4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는 3월부터 10월까지 2차에 걸쳐 측량기준점표지인 국가기준점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국가기준점이란 국토지리정보원의 측량에 의해 제공되는 측량 기준점으로 국토관리 및 개발, 측량과 지적, 지도제작 등에 다양한 측량자료로 제공되며 시민의 재산권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시설물이다.

 

이번 조사대상으로는 삼각점 27개소, 수준점 9개소, 통합기준점 14개소 등 총 50개소로 삼각점은 산의 정상 및 능선에, 수준점은 전국 도로변에 설치되어 있으며 통합기준점은 공원 등의 평지에 주로 설치되어 있다.

안산시에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망실 및 훼손된 기준점을 파악하여 국토지리정보원에 통보한 뒤 정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국가기준점 일제조사를 통해 정확하게 조사하여 측량기준점에 대한 정확도를 확보하고, 나아가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