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5:44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폐가구·폐원단 재활용‘정크디자인센터’운영

기사입력 2019-03-05 14:1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정크디자인센터' 운영

 

 

안산시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재활용선별센터의 폐가구(폐목재)와 기업으로부터 버려지는 폐원단을 활용해서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는 정크디자인센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정크디자인센터는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사업으로 10명의 일자리사업 참여자가 근무하면서 폐기물을 활용하여 새로운 물품(장바구니, 앞치마, 책꽂이, 모니터 받침 등)을 제작해 판매 또는 배부함으로써 자원 절약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효과를 목표로 한다.

 

폐품에서 새로운 생활용품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재활용 나눔 장터를 통해 판매하거나 자원봉사활동 등에 무상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폐품이 가치 있는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해 활용되는 과정에 시민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다, “신제품만 고집하지 않고 재활용품에 대한 친근한 인식 변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로 말했다.

 

한편, 정크디자인센터는 일자리 참여자들이 재봉기술과 목공기술 등을 배우며 재활용품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자원순환과(031-481-3537)로 문의하면 된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