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시흥시, 시민 손으로 친절 공무원 뽑는다

기사입력 2019-02-08 17:1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시민들이 시흥시 친절 공무원을 직접 뽑는다.

 

시흥시는 시민들로부터 다수의 칭찬을 받은 직원을 친절왕으로 선정해 친절왕 미소 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친절왕 미소 대상은 시민의 즉각적인 평가로 실질 친절 체감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친절공무원은 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게시판이나 시청, 18개 동 및 사업소 등 각 청사 내에 설치된 칭찬함 메시지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한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3명이 선정된다. 해당 공무원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 청사 내에 친절 직원 추천함을 설치해 행정서비스에 만족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민원친절카드를 작성하여 친절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친절서비스에 대한 선의의 경쟁과 자긍심을 함께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시흥시는 상·하반기에 걸쳐 전 직원 대상 집합 교육 및 소규모 맞춤형 친절 집중교육을 실시해 마음으로 공감하는 세심한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시흥),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시흥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시흥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