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신차 구입비 지원

기사입력 2019-02-01 11:3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는 미세먼지 주범으로 지목받고 있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사면 조기폐차 보조금 외에 신차 구입비 4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유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건강 유해성이 큰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예산 6천만원을 편성하여 경유차 조기폐차 후 신차를 구입하는 LPG 1톤 화물차 15대에 400만원씩 지원한다. 1LPG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이 1톤 이하인 소형 화물차 중 LPG를 연료로 쓰는 차량을 말한다.

 

지원 대상은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조기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 구입하는 소유자 또는 기관으로, 생계형 소유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를 우선 지원한다.

 

신청은 안산시 홈페이지 https://www.ansan.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받아 34일부터 320일까지 안산시 환경정책과 031-481-2247 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은 노후 경유차를 줄여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