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4 14:04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건강을 위한 더 큰 한 걸음리더스 힐링캠프

기사입력 2019-01-30 13:3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건강과 행복을 동시에 추구하는 리더스 힐링캠프(원장 김균식) 15기 원우들이 최근 6, 7강을 마치고 졸업을 향한 여정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섰다.

단원병원에서 실시된 지난 6강과 7강은 신경외과와 치과강의, 관상학과 한학 그리고 사교댄스 강좌 등 알찬 커리큘럼으로 채워져 참석한 원우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6강에서 진행된 신경외과 강의에서는 전문의 김종호 과장이 강사로 초청돼 1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김종호 과장은 40대부터 시작되는 퇴행성 척추질환의 치료법에 대해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에 준하는 적극적 보존적 치료에 이어 ▲수술적 치료에 이르는 3단계 치료법을 소개했다. 이어 환자들을 대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척추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것 들을 담담히 소개하고 원우들의 질문을 받았다.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고, 건강에 자신이 있던 원우들조차 김 과장의 섬세한 강의에 열띤 질문 공세를 펼쳤다. 성의껏 답변에 나선 김종호 과장은 듬직한 체격에 여유 있는 교수법을 갖춘 명강사로서 단원병원 신경과 과장으로 부임해 환자들의 척추 건강에 앞장서고 있다.

 

▲ 리더스 힐링캠프는 매년 경인매일에서 주관하는 국경일지키기행사에 함께 동참해

활동하고 있다.


6강 2교시에서는 e-믿음치과 홍정표 원장이 강의에 나섰다. 홍 원장은 실생활에 필요한 올바른 양치법과 치간 칫솔 사용법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강의를 준비해 원우들의 공감을 샀으며 치아발치 과정과 임플란트 과정 등을 생동감 있게 전해 치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돋우기도 했다.


 

원우들은 홍 원장의 강의를 통해 실생활의 잘못된 양치질 습관을 깨닫기도 했으며 적나라한 수술 사진을 직접 보며 치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갔다.


 

이날 강의에 임한 홍정표 원장은 독일 하이델베르그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오스템(주) 신경치료 전문코스를 수료한 바 있으며 심화 임상치료코스, 덴티움 (주)임상임플란트코스 및 임플란트 틀니 마스터 코스를 수료한 바 있으며 현재 치료 연수회 수료 및 정회원, 대한 턱관절 교합학회 정회원을 활동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펴고 있다.

 


지난 22일 진행된 전반기 마지막 수업 7강에서는 전상수 강사의 관상학 강의가 진행됐다. 관상학은 물론 한학의 대가로 알려진 전상수 강사는 인간이 오랜 세월 살아오며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들과 원인, 해법을 하나하나 찾아주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에 참석한 15기 원우들은 전 강사의 넉넉한 입담과 구수한 말투, 콕 찍어 개선할 점을 지적해 주는 족집게 같은 조언에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당초 60분으로 예정되어 있던 강의는 원우들의 질문 공세로 인해 20분이나 초과되었으나 전상수 강사는 끝까지 사람 좋은 미소를 잃지 않으며 원우들에게 화답하기도 했다.
 
리더스 힐링캠프 15기 원우들은 현재까지 전체 14강 중 절반의 일정을 달려왔다.

지역의 리더들로 구성되어 있는 원우들은 리더스 힐링캠프의 과정을 통해 인맥을 넓히고 사교성을 기르며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나날이 높이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지난 14기를 수료한 한 원우는 “매주 화요일은 어느 덧 리더스 힐링캠프를 기다리는 시간이 되었다”며 “리더스 힐링캠프를 통해 다양한 인맥을 쌓아나가고, 그동안 무심했던 건강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지난 강의과정을 되돌아보니 신경외과와 정형외과는 물론, 산부인과나 치과, 내과, 심폐소생술 등 늘 궁금했던 현대의학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게 짜여진 수업과정이었다”고 회상하고 “뇌교육, 대금연주, 승마, 댄스, 마술, 임종체험, 의료시설 투어 등 알찬 체험형 교육이 함께 준비되어 있어 건강의 소중함과 원우들간의 유대감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 리더스힐링캠프가 진행되는 단원병원

 

질병이 발생된 이후 치료하기보다는 사전에 진료하는 예방의학이야말로 자신을 소중히 아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서 가장 효율적인 투자라는게 병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리더스 힐링캠프는 단순히 인맥형성에 치중하는 모임이 아닌, 의료강의에 걸맞는 고급과정으로 대형병원에서 진행하는 사회교육의 가치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서 해를 더할수록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본 과정을 마치면 단원병원이 주치병원으로서 보다 친절하고 세심한 의료서비스는 물론 원우들 간의 월례회, 연 간 행사계획표에 따라 등산, 골프, 봉사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지역 언론사인 (주)서부뉴스와 안산인터넷뉴스를 통해 개인적인 일이나 사업장 홍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집요강 및 안내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전화 상담이나 방문을 통해 세부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다.

 

--리더스 힐링캠프 16기 원우 모집--
정원: 60명(직종 중복 시 선지원자 우선 등록)
모집: 2019년 3월 19일까지
기간: 2019년 3월 19일부터 2019년 6월 18일까지 총 14주
시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장소: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소재 단원병원 9층 교육관
비용: 120만원(VAT 별도/카드가능)

등록문의 010-5339-6943/010-4891-3765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