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사)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제 7대 회장 서부뉴스 김균식 대표 당선

기사입력 2019-01-29 15:3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전국 지역여론조성의 일선에서 뉴스를 생산하고 있는 전국지역신문협회(이하 전지협)산하 경기도 협회의 제7대 회장에 안산에 본사를 둔 서부뉴스 김균식 대표가 선출됐다.


1월 19일 오전 11시 제3대 주간현대 이여춘회장의 주관  하에 진행된 이날 월례회에는 2018년 한 해 동안의 덕담이 오갔으며 이어 운영결과에 대한 보고와 2018년 11월 다녀온 베트남 다낭 해외 워크샵에 대한 결산내역이 발표됐다.


 

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 협의회는 경기도에 사무실을 두고 취재, 보도하는 언론사 대표들의 단체로서 2008년 설립된 이래 전국 8도에 협의회를 두고 각 시, 군별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 중 하나다.

 

▲ 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 회원들의 정기총회 모습

특히 경기협의회는 2016년 3대 이여춘 회장이 취임한 후 회원사 증원은 물론 기사공유 및 광고수주 등 현실적으로 필요한 활동과 함께 선거시즌에 후보들을 공동 취재하여 유권자들에게 알 권리를 제공하는 등 언론고유의 역할을 시행해 왔다.


 

특히 급변하는 인터넷의 발달로 페이퍼매체의 운영에 대한 각별한 노력과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만큼 2019년에는 보다 획기적인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따라서 이번 신년회 겸 2019년 1월 월례회에서는 전지협 산하 경기협의회의 한해가 점쳐지는 계기일 뿐만 아니라 지역 언론 활성화의 시범지역으로 성장하면서 전국 최고의 언론단체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회의내용에서 주요 안건으로 상정된 7대 회장선출은 회원들의 투표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다수결로 선출된 서부뉴스 김균식 대표는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할 것”이라며“모든 게 부족하지만 무엇보다 회원사들의 협력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간현대 이여춘 이임회장도 “지난 3년 동안 가장 어려웠던 일은 협력과 동참이었다.”며“2019년은 신임 회장의 적극적인 운영아래 전지협 경기협의회가 보다 알차고 열정적인 한해 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3~4대 박영규 회장 때부터 사무국장을 7년간이나 역임한 부천 시민신문 나정숙 대표는 “새로운 회장이 선출된 만큼 정관개정이나 기타 현실에 부합되는 변화를 통해 경기협의회가 거듭나는 기해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전지협 경기협의회는 주간현대, 주간시흥 , 용인뉴스 , 북경기 신문, 부천시민신문, 서부뉴스, 하나로 신문, 부천미래신문, 의왕뉴스, 김포저널, 화성저널, 안성뉴스24, 화성투데이 등 각 지역별 선두에선 매체들이 소속된 단체로써 회원들 간의 화합은 물론 각종정보 공유로 미래지향적인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전지협 경기협의회에 가입하려면 매주 정기 발행하는 지역매체 대표로서 소정의 정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정기월례회에도 참석해야 한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하늘이
    2019- 01- 29 삭제

    회장님의 선출에 마음 가득담아 박수를보냅니다 마땅히 하셔야할분이 선출이되신것같아 정의로운 언론인들의 단체인것같아 미래가 밝아오는것같습니다 하시는 모든일들이 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9521

  • namu71
    2019- 01- 29 삭제

    축하드립니다 소신있는 언론인으로서 대한민국의 청렴한기자양성에도 힘써주시길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