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다문화와 함께하는인정미 넘치는 설맞이

기사입력 2019-01-29 14:5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2019. 1. 29() 와스타디움 3층 연회장에서 46개 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 350명과 다문화, 귀한동포, 고려인, 이주민 등 총 550명이 참여하여 다문화와 함께하는 인정미 넘치는 설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 떡국떡 만들기

▲ 우리의 전래놀이 윷놀이

 

▲ 다문화놀이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교류

 

매년 만두를 빚어 떡국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실천 해왔으나 올해는 인절미와 떡국떡, 그리고 복주머니, 딸기 비타c를 나누며, 고향을 떠나 타국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이주민, 그리고 우리동포, 고려인 등과 함께 널뛰기와 우리 전래놀이, 다문화 놀이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고향의 정을 나누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11개 기업 및 단체 LS오토모티브 온누리봉사단, 한국가스기술공사 그린누리봉사단, 한국전력공사안산지사 사회봉사단, 롯데알미늄 샤롯데봉사단, 일신화학공업(), 농협은행() 안산시지부, 에스켐텍, 안산코레일 사회봉사단, V-나들목까페지기, 서울우유협동조합안산공장, 미르팜의 후원금()으로 다문화 700가정에 나눔을 전달하였다.

 

▲ 이번 행사에 의미있는 후원 나눔

▲ 안산시자원봉사센터

▲ 행사 참여 단체사진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주민은 설명절엔 늘 고향생각에 눈시울을 적시며 외롭게 맞이 했으나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자원봉사자와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안산은 말로만 다문화를 외치는게 아니라 실제로 다문화와 상생하니 너무 행복합니다. I LOVE 안산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