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 앞장

기사입력 2019-01-29 14: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안전한 일터 조성 방안 모색

 

안산시는 노동자를 위한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1회 노동안전보건특별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29일 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산업안전 관련 노··· 전문가 10명이 참석하여 안전한 일터를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노동안전보건특별분과위원회는 박태현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기획실장, 구인규 민주노총 안산지부 조직부장 등 산업안전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시에 맞는 맞춤형 노동안전 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목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은 산업재해가 주로 하청기업 등 소규모 사업장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민간 및 공공영역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된다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방안을 노···정이 함께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향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속적으로 특별분과위원회를 개최하여 안산시에 적합한 맞춤형 노동안전보건 사업을 선정하여 상반기 중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