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지역의 온정 배달

기사입력 2019-01-29 14: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설 맞이해 독거노인과 저소득가구 방문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설을 맞이하여 관내 동산교회와 명화극장에서 기탁해온 식용유세트 및 영화티켓을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상록수보건소는 매년 안산시 간호사회, 적십자사, 종교단체, 식당상인 등 관내 단체와 개인을 통해 기탁된 후원물품을 독거어르신 등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상록수보건소에서는 ‘365일 햇빛보기 방문보건사업을 추진하여 관내 취약계층 7,000여 가구에 14명의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11동제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전문 인력 1명이 하루 평균 7가구씩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고 있으며, 매일 약 100여가구를 대상으로 기초건강관리 및 운동영양교육, 무료인공관절수술 등 보건복지·의료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후원해주시는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어려운 분들에게는 이런 관심과 사랑이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