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윤화섭 안산시장, 외국인주민과‘소통’콘서트

기사입력 2019-01-28 16: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외국인주민과 소통마당 개최 '화섭씨와 소통해요, 화통콘서트'

 

 

안산시는 28일 안산시 단원구 외국인주민지원본부 3층 다목적강당에서 ‘화섭씨와 소통해요, 화통콘서트’외국인주민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화통콘서트 외국인주민 소통마당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수어공연 및 러시아 어린이 공연’, 외국인주민과의 ‘소통마당’, ‘소원카드 달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외국인주민 50여명과 다문화특구 상인, 윤화섭 안산시장, 외국인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외국인주민들은 외국인 건강보험제도 개선, 고려인동포 자녀 어린이놀이터 설치, 외국인을 위한 체육시설 휴일대관,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증설, 외국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 원곡동 다문화특구에 대한 지원, 다문화특구 내 환경개선 등 다양한 요구 사항을 제안했다.

 

이밖에 ‘공장에서 일하다 다친 스리랑카 출신 딜루완 씨를 끝까지 치료하고 책임지고 있는 일진산업’, ‘혼자 아이를 키우다 외국이주민상담지원센터의 도움으로 아이와 함께 귀국한 인도네시아 출신 이카 씨’, ‘간암 3기의 수술비를 전액 고용업체에서 부담하고 다시 사업장에서 일하게 된 아리핀 씨’ 등 외국인 주민들을 도운 다양한 미담사례가 소개되어 참석자들을 훈훈하게 했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에는 전 세계 108개국 8만6천여명의 외국인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안산시 전체인구의 12%를 구성하고 있다”며, “다문화 인식개선과 안정적 사회통합을 위해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외국인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오늘 제안해 주신 사항은 면밀히 검토 후 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소통마당을 마무리했다.

 

화통콘서트는 향후 기업체, 소상공인, 사회적약자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마당 형식으로 총 3회가 더 진행된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