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2019년 쌀, 밭농업직불금 접수하세요”

기사입력 2019-01-28 16:2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 상록구는 ‘2019년도 쌀밭농업직불금접수를 오는 21일부터 4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225일부터 27일까지는 상록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이하 농관원과 통합접수 창구를 운영하여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및 직불금 신규·변경 신청건을 집중 접수한다.

 

직불금 수령을 원하는 농업인은 상록구 경제교통과 031-481-2696 로 기한 내에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본인이 실경작을 증명하는 경작사실확인서’, 영농기록’(관내경작자1, 관외경작자 2), 농지를 임차한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등이다.

 

다만, 2018년에 직불금을 이미 수령하고, 지급대상농지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신청서만 제출하면 되고, 첨부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직불금을 신규 신청하거나 신규 신청 필지 등 지난해와 변경 내용이 있는 농업인은 농관원 통합 접수 기간에 신청하면 등록사항 변경과 직불금 신청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구청에서는 신청을 못해 직불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전년도 직불금 지급내역을 개인별 우편발송하고, 올해 신청자와 지난해 직불금 수령자를 대조하여 누락된 농업인에게는 적극 안내한다.

 

올해 직불제는 지급시기를 11월에서 10월로 앞당겨 영농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도록 했고, 밭고정직불금 단가는 2017년부터 ha5만원씩 인상하여 55만원이 지원된다.

 

구청 관계자는 직불금 신청 기한 내에 대상농가 모두가 신청하여 직불금 제도의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거짓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직불금을 수령하면 직불금 환수와 5년 이내 신청제한을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