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미세먼지 등 방지시설 지원

기사입력 2019-01-11 13:2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노후화된 대기 오염물질 배출시설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소규모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비용 문제로 미세먼지, 악취(VOCs), 백연(유증기) 저감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방지시설의 교체 및 개선에 총 6억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기 배출시설 4·5종의 설치 허가(신고)를 받은 소기업으로 업체당 사업비의 80%(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여러 사업자가 대기배출물질을 공동으로 처리하는 시설의 경우는 16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3년 이내에 방지시설을 설치한 경우, 5년 이내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지원받은 경우와 운영 관리를 위한 소모품 교체 비용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원 대상은 방지시설의 노후 정도, 대기오염도, 보조금 지급 경과 연수, 방지시설 적용공법, 설치비용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며, 사업 참여 신청 기간은 22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www.iansan.net)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산업지원본부 산단환경과 기술지원팀(031-481-29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