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단원구, 어르신에‘제4차 산업혁명 체험 교육’

기사입력 2019-01-11 13:1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만균)는 지난 9찾아가는 제4차 산업혁명 체험·교육을 대부동 경로당 7어르신 12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일환으로, 관내 SW코딩교육 전문기관인 두잇투게더교육협동조합의 재능 나눔 프로젝트 차원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도서·정보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대부동 어르신들이 스마트 코딩로봇을 직접 조종함으로써 집중력·기억력을 향상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참석한 대부동 상동경로당 최창남 회장은 처음으로 로봇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직접 조종해 보니 재미도 있다. 직접 찾아와서 교육을 해주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청 관계자는 지금까지 경로당 32개소 453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4차 산업혁명 체험교육을 진행했으며, 지속해서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정부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