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리더스 힐링 아카데미 15기 제5강동물과 인간의 공감대 승마체험'

기사입력 2019-01-10 09:3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나 자신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돌아보는 리더스 힐링 아카데미 14강 중 유일하게 야외강의로 정해진 제5강은 인간과 동물의 교감을 통해 체력향상의 계기를 마련한 승마체험 시간이다.

 

 

승마는 귀족스포츠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승마장이 속속 오픈하면서 안산에도 반월, 양상동, 대부도 등 마음만 먹으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접근방법이나 비용 또한 왠만한 헬스클럽 다닐 정도면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며 실제 승마로 인한 각종효과는 알려진 이론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 승마장 관계자의 설명이다.

 

 

18일 오후 4시 안산시 상록구 안산동 주변 녹지에 위치한 에이스 승마랜드는 서서울 톨게이트 바로 옆에 위치한 탓에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날 승마체험은 평소 7시부터 시작하던 강의와는 달리 일과시간에 시작한 탓에 전체 원우 30명중 약 20명이 참석하여 짧은 시간 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통상 승마 체험은 초보자의 경우 약 5-10간 경보로 안전을 위해 정해진 실내 체험장을 돌아보는데 그치지만 승마장 교관들의 특별배려로 숨이 턱에 찰 만큼 탈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승마를 통해 얻는 효과는 정신집중건강 및 걷기운동의 2배 효과, 당뇨혈당감소 효과, 다이어트 효과 탁월, 척추 휨 예방효과, 허리근력강화, 골다공증 예방효과, 숙변효과, 변비예방, 괄약근 근력강화,

 

 

하체 평형감각 및 중심근력강화, 자세교정, 좌우균형 신체구조 개선효과, 근육이완효과, 소화불량 및 장에서 오는 질병예방효과, 신체의 유연성에 도움이 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 자세교정효과에 탁월, 장애인 재활치료효과 등이 선진국에서 입증되고 있다. 승마는 평소 앉아서 근무하거나 운동에 취미가 없는 경우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골프를 즐기거나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 비만이나 업무적인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상당한 도움이 된다. 2시간에 걸친 승마체험은 20명의 원우들이 한결 같이 자연속의 동물과의 교감을 체험하여 기념촬영에 다양한 포즈를 취해 주었다.

 

 

오후 6시 승마체험을 마친 일행은 단체 기념촬영을 마치고 만찬시간을 가졌다. 동기 원우가 운영하는 바다안 식당은 해산물중심의 전문 세프가 정성껏 조리하는 전문 식당으로 이미 안산지역사회에서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같은 장소에서 승마체험을 마친 14기 원우들의 지원 속에 합류한 15기 원우들은 같은 교육을 수료한 공감대를 통해 건강에 대한 소중함, 인적 인프가를 구축하기 위한 리더스 힐림캠프만의 장점에 대해 담소를 나누는 등 정다운 시간을 가졌다.

 

 

2시간에 걸친 만찬에서 인사말에 나선 15기 박상화 회장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의 한결같은 소망은 건강과 행복이지만 막상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실천은 소홀한 편."이라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말에 그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식사자리를 마련한 14기 정광영 회장도 모든 원우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하는 마음으로 참석했다.""15기 모두가 끝까지 완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승마체험을 마친 여성부회장 이미화 원우는 승마가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칼로리 소모가 상당한 스포츠임을 알게 되었다.”기회가 되면 언제한번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여 몸매관리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결코 화려하지도 부풀리지도 않은 리더스 힐링 아카데미 14주 강의는 모든 강의 내용을 원우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보여주기식의 획일적인 행사보다 내실 있고 와 닿는 자리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먹고 마시는 모임, 특정인에 대한 건배사로 나머지 원우들은 들러리가 되는 모임, 화환이 줄을 잇고 지역 인사들의 멘트에 맘에 없는 박수를 쳐야하는 모임을 배제하고 오직 원우들의 건강과 상호간의 협력을 추구하는 리더스 힐링 캠프는 오는 31516기 모집을 앞두고 지역사회에서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종사하는 업종이 중복되거나 끝까지 수강할 자신이 없는 원우는 처음부터 가입이 불가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사무국 관계자의 설명이다.

 

 

매주 화요일 저녁 식사와 함께 총 14주간 진행되는 건강강의는 건강을 위하는 정성과 함께 든든한 의료기관을 편안한 이웃으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10-5339-6943으로 하면 되고 세부적인 의문사항은 다음 카페 <리더스 힐링 아카데미>로 가면 1강부터 14강까지 쉽게 한눈에 볼 수 있다

 

장병옥

 

**승마체험 이모저모**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