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상표등록

기사입력 2019-01-08 14: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안산시의 평생학습 브랜드구축을 위해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이하 길거리학습관)사업의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이 5분 이내의 거리의 학습공간에서 안산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 기반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길거리학습관은 2017년 제1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38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일반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 뿐만 아니라 아파트학습관, 어울림(다문화)학습관, 지하철역 인근학습관 등 특화된 학습공간까지 확대 발굴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길거리학습관의 상표등록은 본 사업을 안산시 대표 평생교육브랜드로 발전시키고, 타 지역에서도 길거리학습관 모델이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뿐만 아니라 청년 네트워크 사업’, ‘평생교육 포럼’, 학습의 기술 배움 성장학교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신규 기획해 추진한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