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도시공사, 임직원 인권경영 선언

기사입력 2019-01-02 14:4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31일 종무식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은 국가인권위원회의 공공기관 인권경영 권고에 따른 것으로 인권경영체계 구축,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 실행 및 공개, 구제절차의 제공 등으로 실행된다.

 

공사는 인권경영지침 제정 및 인권현황파악을 위한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파악된 인권경영 실태를 바탕으로 선언문을 작성했다. 

 

공사는 이날 선언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 실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결의했다.

 

선언문에서는 ▲UN인권기본헌장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의 준수 ▲인권침해 사전예방 및 적극적 구제 ▲근로자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차별 금지 ▲근로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강제노동과 아동노동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양근서 사장은 “이번 선언을 통해 인권경영 풍토가 공사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권침해 예방 및 적극적인 구제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공사는 인권경영의사결정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임직원, 노동조합, 지역주민, 고객, 인권전문가, 사회적 취약계층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