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6 18:3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반월동, 지역특색 반영한 독자적인 브랜드마크 탄생

기사입력 2018-12-04 13:4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반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남현)는 반월동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독자적인 브랜드마크(로고)를 제작하기 위해, 로고 공모전을 통해 당선작을 선발 후 주민들 의견을 반영한 최종 브랜드마크를 3일 발표했다.

 

40여 일간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에는 80여점에 이르는 응모작이 출품됐으며,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상록구 건건동에 거주하는 송아라 씨가 1등을 수상했고, 21, 34명을 각각 선정했다.

 

영예의 1등을 수상한 브랜드마크는 반월동을 상징하는 반달, 아름다운 자연, 반월저수지와 반월천의 요소로 디자인 됐으며, 손글씨를 활용해 반월만의 푸근하고 정겨운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전했다.

 

조남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랜 노력 끝에 반월동만의 독자적인 브랜드마크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는 농산물, 제조상품, 마을가꾸기 등과 연계하는 등 디자인만 보면 반월동임을 알 수 있게 사용할 방법을 모색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경섭 반월동장은 반월동만의 고유한 가치와 이미지가 담긴 로고를 주민들이 직접 제작함으로써 주민들의 정주의식과 애향심이 높아질 것으로 본다,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