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6 18:3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장배 전국보치아대회 성대하게 마무리

기사입력 2018-12-03 13: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8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가 지난달 29~30일 이틀 동안 감골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안산시를 포함해 전국 21개 시도 선수단과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윤화섭 안산시장)가 주최하고 안산시장애인보치아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보치아 저변 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동호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동호인부와 엘리트 선수부로 나눠서 진행됐다.

 

보치아는 뇌성마비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표적구에 근접한 공을 합한 점수가 높은 팀이 이기는 장애인 스포츠의 대표 종목이다.

 

보치아 국가대표 총 11명 중 5명이 안산시 선수일 정도로 전국 최고의 팀으로 성장한 안산시 보치아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도 2인조 페어, BC1, BC2, BC3 개인전까지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단체전에서는 화성, 울산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국희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멀리서 안산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한 선수들이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체력을 키우며 끈끈한 정을 교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