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6 18:3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노동친화적환경 조성한다”선언

기사입력 2018-11-28 13:1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윤화섭 안산시장, 이하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7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시민이 원하는 일자리 창출과 노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 실천 선언문을 발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선언문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차별 개선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동참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과 일·생활 균형 등 좋은 일자리 창출과 노동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노동자, 사용자, 시민사회, 정부기관을 대표하는 위원 각 3명씩 총 12명으로 구성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0163월 사무국을 개소해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와 노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공동선언을 계기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차별 없는 고용이 정착 되길 바라며,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적 노사관계를 만들어 산업이 안정되고 안산이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한 안산시는 노동인권 기본계획 수립, 노동인권보호위원회 및 노동인권지킴이 운영, 취약계층 노동인권 보호 등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