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6 18:3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의회, 대만 기륭시의회와우호 협력 방안 논의

기사입력 2018-11-27 14:0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의회가 26일 대만 기륭시의회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양 의회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장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은 이날 오후 안산시의회를 찾은 황 리옌마오 기륭시의회 의사조 주임을 비롯한 일행 16명을 맞아 홍보 동영상 시청과 안산시의회 기본 현황 소개, 자유토론, 시설 라운딩 등을 진행했다.

 

지난 5월 안산시의회 사무국 관계자들이 기륭시의회를 방문했던 것의 답방 차원에서 이뤄진 이날 만남에서 양 측은 상호간 운영상 차이점과 발전된 부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며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혔다.

 

기륭시의회 측은 특히 2년씩 전·후반기로 나눠서 진행되는 한국 지방의회의 운영 방식과 여성 의원 비율, 의장 선거 방식 등을 질문하면서 안산과 한국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양측의 질의응답이 오고가는 가운데 대만도 소수민족인 원주민을 배려해 원주민 출신 의원이 별도의 선거구에서 선출된다는 점이 한국의 비례대표 제도와 유사하다는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다.

 

간담회를 마친 기륭시의회 일행들은 시의회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본회의장과 상임위원실, 의원실 등을 둘러보며 이날의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송바우나 위원장은 대만은 개인적으로 여러 차례 방문했을 정도로 친숙한 나라라며 이날 대만에 안산을 알리고 두 의회가 진솔하게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우호 관계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