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0 14:25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단원구, ‘가족처럼’ 자원봉사단과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8-11-08 13:3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7가족처럼자원봉사단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전직 교장들로 구성된 가족처럼자원봉사단은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적인 자세로 1일 평균 150여 건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고의 외국인 주민 밀집 지역인 단원구의 특성상 다양한 국제가족관계 신고(출생, 혼인, 입양)가 많은 반면, 다문화 외국인들은 한국어와 한자를 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가족처럼봉사단은 외국인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민원을 안내해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봉사단의 도움으로 신고를 마친 한 민원인은 연세가 지긋하신 분들이 가족을 대하 듯 상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줘 친근감과 고마움을 느꼈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창모 구청장은 시민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민들이 편안하고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