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0 14:2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단원구, 신규 임용자 대상 ‘동아리 교육’실시

기사입력 2018-11-06 13:3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5일 신규 임용된 사회복지 담당자를 포함한 23명의 공무원과 함께 일사천리 소통방 단원 복지(福祉) 도란도란 동아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7, 2018년 임용된 사회복지 담당자들이 구분하기 어려웠던 사회보장급여제도(16)에 대해 전반적으로 비교함으로써 그동안 헷갈리기 쉬웠던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을 마친 후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친밀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는 올해 새롭게 도입 된 아동 수당 및 주거 급여 사전 신청 등으로 폭주한 민원 때문에 고생했던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습 동아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선배 공무원과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사회복지 담당자가 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했다.

 

구는 내년에도 포용적 사회복지 확대 제도에 따라 함께 나가는 통합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일사천리 소통방 - 단원 복지(福祉) 도란도란 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