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1 13:09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숲 체험을 통한 외국인 주민 힐링 교육’개최

기사입력 2018-11-05 13:5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총 5회에 걸쳐 ‘2018 숲 체험을 통한 외국인 주민 힐링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타국에서 지치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외국인 주민들에게 안산시의 산과 공원을 통해 힐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되게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중국 등 10개국 111명 외국인 주민 교육생들은 대부도 해솔길, 노적봉 등에서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숲을 관찰하고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숲에 살고 있는 다양한 식물들도 사람들처럼 다양한 곳에서 옮겨와 어울려 살아간다는 해설사의 말에 공감하며, 서로 정서적 공감대를 나누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임흥선)가 주최하고 법사랑위원회, ()숲해설사협회가 후원했다.

 

임흥선 본부장은 이번 교육에 참가한 외국인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앞으로도 역사문화 및 생태 체험 등 현장 교육을 확대시행해 외국인 주민들의 안정된 사회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