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평생학습관&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

기사입력 2018-11-02 13:4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최라영)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수목원(원장 임상준, 이하 서울대 수목원)은 지난달 30일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및 자연생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과 체험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프로그램 개발과 인적·물적 자원 연계 및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등을 이행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안산시의 평생학습 중추기관으로서 사람중심, 행복추구, 공동체 삶의 학습 지향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지원 및 학습 공동체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 수목원은 교육과 연구를 위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으로 우리나라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북반구 식물의 증식, 보전, 전시 및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수목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8, 두 기관은 새터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인 숲에서 찾는 미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 안산의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산림, 녹지, 공원, 환경 분야의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최라영 관장은 서울대 수목원에서 지원하는 산림 교육 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들이 보다 더 풍성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의미 있다고 했다.

 

이에 임상준 원장은 수목원에서 진행되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의 기회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지원됐으면 좋겠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자연생태에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