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청 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연장 운영

기사입력 2018-11-01 13: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1일부터 안산시청 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애초 시청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됐으나, 시민 편의 중심의 민원발급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저녁 12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구는 시민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내년부터는 안산 전체 지역 내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휴일과 야간에도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향후 단원구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기 표준규격 업그레이드 및 안정적인 운영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등록 원부, 병적증명서, 수급자·장애인증명서, 농지원부,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기사항증명서 등 총 86종이 발급 가능하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