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사이동,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장려상’ 수상

기사입력 2018-11-01 13:0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사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기임)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17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열린사회시민연합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제도정책, 주민조직 등 6개 분야에서 전국 16개 광역단체, 75개 기초단체가 395건을 응모한 가운데 1차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73개 지자체 사례를 전시하고 분야별로 경합을 벌였다.

 

사이동은 사이좋은 향기마을, 스토리가 되다라는 주제로 마을정원 만들기, 힐링가든 조성, 커뮤니티센터 설립 등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을 받아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앞서 사이동은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2015년 장려상, 2016년 우수상, 2017년 장려상 등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이기임 사이동장은 사이동은 주택단지와 아파트 단지 간 교류 단절 문제를 다양한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들의 화합을 이루었기 때문에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