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천년안산 구경가세' 안산국악원정기공연 한마당

기사입력 2018-11-01 09: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국악원(이은미원장)이 지난 10월 17일(수)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제5회 정기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5회째 맞는 정기 공연으로 “천년안산 구경가세”라는
주제로 안산시민과 함께하는 국악 한마당을 성대하게 열었다.


올해도 유길택(안산국악원대표)가 연출을 맡고 안산국악에술단과 아리랑장구난타, 은빛국악예술단, 안산여성비젼센타 등 이은미원장에게 배우는 제자들의 무대로 꾸며진 이날 공연은1부에 한국의 경기민요 명창인 최영숙, 김선란, 최은호, 김점순 명창이 출연하여 경기민요의 진수를 보여주는 무대를 선보였다. 

2부에는 2003년 이후 전수자가 없어 완전히 맥이 끊어진 신길동 농요 ‘논매는 양산도’와 ‘얼럴럴 상사디야’를 복원한 무대로 안산향토민요 보존회가 재연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안산의 구경(九景)을 주제로 한 민요를 선보이고 국악의 대중화를 꾀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퓨전국악무대인 장구난타 공연은 관객들의 환호를 불러 일으켰다.

 

안산만의 특색있는 지역문화와 전통민요의 조화로 대중적인 국악의 길로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 안산국악원은 앞으로도 이 같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임을 약속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안산시민과 국악동회인,관계자등 약1300명의 시민들이 관람했으며 안산국악원이 주최하고 안산국악예술단이 주관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