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제29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폐막… 체육인들의 열전 돋보였다

기사입력 2018-10-31 14: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기도 생활체육 동호인 화합의 대축제인 ‘제29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지난 26일부터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등 양평일원에서 4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 내년도 생활체육대축전이 개막되는 안산시를 대표하는 윤화섭 안산시장의 모습

 


27일 오후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축전은 ‘가을소풍, 양평의 매력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2019년 차기 개최지인 안산시 선수단을 선두로 해 양평군까지 31개 시군 선수단의 입장을 통해 막을 올렸다.

 

▲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진촬영에 응하고 있다


김달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광광 위원장의 개회선언, 정동균 양평군수의 환영사,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김진흥 행정2부지사의 대회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환영사에서 “이번 대회가 경기도민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는 장으로 무한히 빛날 수 있기를 소원하며, 양평에 머무시는 동안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3대가 생활체육에 푹 빠져 있는 양평군 배드민턴 협회 윤점순, 강대헌 동호인이 31개 시·군 동호인 선수를 대표해 동호인 다짐으로 공식행사는 마무리 됐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치타, 성진우, LILL, 홍진영, 소향, 골든차일드, 마마무 등 최고의 뮤지션들의 다양한 무대도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29년 만에 양평군에서 최초로 개최된 가장 큰 행사로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양평군과 양평군체육회가 주관해 31개 각 시군 1만5천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해 육상, 축구, 테니스 등 23개의 종목에 걸쳐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정동균 군수와 이정우 군의장, 정병국·송석준 국회의원, 김진흥 행정2부지사, 송한준 도의회의장, 시장·군수, 도의회의원, 시군의회 의원, 생활체육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김달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대회기가 게양됐고 정동균 양평군수의 환영사, 김진흥 행정2부지사의 대회사 및 이정우 군의장과 송한준 도의회의장 축사, 양평군 배드민턴 협회 윤점순, 강대헌 동호인의 생활체육동호인 다짐 선서를 끝으로 공식행사가 막을 내렸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환영사에서 “경기도민의 결속과 우정을 가지고 함께 즐기는 건강, 행복, 화합의 장인 제29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양평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사계절마다 감동이 있어 뒤돌아 볼 수밖에 없는 매력으로 가슴이 먼저 뛰는 양평에서 머무는 동안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힐링하시고 좋은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원시는 최다종목 우승 시에 주어지는 1부 경기력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보다 성적이 가장 많이 향상돼 성취상도 함께 받았다. 2부에서는 여주시가 테니스, 게이트볼, 태권도, 야구 4개 종목 1위를 차지해 군포시에 앞서 경기력상을 수상했으며 2부 성취상은 개최지 양평군이, 안산시와 양평군은 1.2부 모범상, 경기도볼링협회(회장 정장식)는 특별상, 화성시와 이천시는 1.2부 입장상 1위를 차지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행사 이모저모>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