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6 13:51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먹는 물 분야 국제 숙련도‘우수 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8-10-11 14: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수돗물이 식수로 안전하다는 것이 국제적으로 인정됐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국제 공인 숙련도 시험 운영기관(미국환경자원협회 등)이 주관하는 먹는 물 분야 숙련도 시험에 참가해 4년 연속 우수 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선정됐다.

 

국제 숙련도 시험은 분석 기관의 분석 능력을 평가하고자 운영되는 것으로, 미국환경자원협회 등에서 일정 농도의 오염물질을 포함한 시료를 조제해 기관에 제공한 후 참여 기관의 개별 평가항목 측정값과 기준값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평가는 만족(Satisfactory), 경고(Warning), 불만족(Unsatisfactory) 3단계로 나눠진다.

 

이번 시험 결과, 안산시는 중금속류(카드뮴, 크롬, 비소, , 수은), 휘발성 유기화합물류(벤젠, 클로로포름, 다이아지논, 파라티온), 이온류(염소이온, 불소이온, 질산성질소, 황산이온), 일반 항목(암모니아성질소, 시안, 페놀) 16개 전 항목에서 만족판정을 받아 우수(Excellence)’ 인증을 받았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우리시가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으로서의 우수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분석 능력을 높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월에 실시한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먹는 물 분야 숙련도 시험에서도 8개 전 항목에서 적합판정을 받은 바 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