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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구, 주민등록·인감 담당공무원 직무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10-11 13:39 최종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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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태석)는 지난 10일 상록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등록인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8년 하반기 주민등록인감 관련 법령 주요 개정 사항, 주민등록표 열람 및 등초본 발급 요령, 주민등록번호 변경 제도, 인감·본인서명확인제도의 실무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주민등록 제도는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성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구는 담당 공무원이 업무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록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등록·인감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아 향상돼 민원인에게 신속, 정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 인감증명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가 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의 이용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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