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7 16:3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학교 밖에서 키우는 ‘청소년 셰프’의 꿈

기사입력 2018-10-10 13: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여환규)9일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진행한 ‘2018 안산시평생학습한마당행사에 여성비전센터 대표 강좌인 청소년 조리사가 참가해 무료 시식 행사와 강좌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 조리사일식 조리반과 베이커리반은 오전, 오후로 나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직접 만든 요리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였다. 더불어 여성비전센터의 각 강좌에 대한 홍보와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은 내가 직접 만든 음식을 시민분들게 대접하려니 걱정이 되면서 설레기도 했다맛있는 음식으로 청소년 조리사를 널리 알리면서 더불어 여성비전센터의 교육 정보들도 홍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여환규 원장은 이번 청소년 조리사들의 한마당 축제 참가를 계기로 평생교육을 통해 배운 재능이 지역 사회의 봉사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공모 사업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조리사는 안산시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학교밖 교육활동으로, 조리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해 키워나가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