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공무원 수어동호회 ‘손빛’, 동상 수상

기사입력 2018-10-08 13:4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6일 의정부 신한대학교에서 열린 19회 경기도 공무원 수어경연대회에서 안산시 공무원 수어동호회 손빛이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손빛공무원 7명은 장애인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주제로 하는 노래 그대에게를 수어로 표현해 관객과 농아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수어경연대회에는 경기도 내 공무원팀과 연합수어팀 등 총 19개 팀이 출전했으며 어린이, 학생,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이 공연을 펼쳤다.

 

손빛수어가 정확하고 활기찬 응원의 표현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아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산시 수어동호회 손빛은 매주 목요일마다 김순애 수어통역사의 지도로 교육을 하고 있으며, 2013년 대상, 2014년 금상, 2015년 동상, 2017년 인기상 등을 잇달아 수상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수어는 농아인과 마음을 전하는 소통의 통로라며 수어 홍보에 노력하는 동호회 손빛이 있어 농아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