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상록구, 2018년농지 원부 일제 정비

기사입력 2018-10-05 13:4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태석)는 농지의 소유 및 이용 실태 관련 자료를 현행화하여 효율적인 이용 및 관리를 위해 오는 1130일까지 농지 원부(農地 原簿) 관련 사항에 대해 일제 정비한다.

 

농지 원부는 농지 관리 및 농업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작성·비치하는 행정 내부 자료로서 농업인 및 자경(自耕, 스스로 농사 지음) 여부 확인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정비 대상은 지역 내 농가 6917세대 중 농촌행정연계시스템 농지 원부 오류 자료인 소유권 변경 농지, 경작 확인 대상 농지, 임차 기간 만료 농지, 농가주 사망 말소 농지 원부, 한세대 중복 작성 농지 원부, 경작 면적 미달 농지 원부 등이 포함된다.

 

특히 임차 기간 만료, 경작 면적 미달 등의 농지 원부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후 20일 이내 소명이 없을 경우 농지 원부를 삭제 처리 할 방침이다.

 

상록구 관계자는 “2018년도 농지 원부 일제 정비를 통해 농업인이 농지 원부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농지 관리의 효율성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