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노인의 날 맞아 경로잔치

기사입력 2018-10-04 14: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전 세계적인 고령화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면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인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복지를 향상하기 위한 제 22회 노인의 날 행사가 전국에서 대대적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소재 본오 3동(동장 유정숙)또한 오전 11시부터 안산시 상록구 소재 상록웨딩뷔페에서 어르신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잔치 상이 마련해 어르신들의 행복을 도모했다.

 


본오 3동 행정복지센터 바르게 살기위원회가 주관하고 본오3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 보장협의회, 체육회, 방범대가 공동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역 단체들이 마련한 효도잔치의 일환으로 안산시민의 날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행사가 치러진 상록웨딩뷔페(대표 김균식)는 인구 40만의 상록구에서 유일한 대형 뷔페로서 평소에도 지역 어르신이나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무료대관, 식대비 인하 등 간접적인 봉사에 동참하고 있으며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송년회 예약이 쇄도하고 있는 편이다.

 


먼저 메인 행사에 앞서 가수 이시향이 ‘안산 아리랑’ 등 멋드러진 노래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함께 동참한 가수들도 흥을 북돋우는데 일조했다.

 

이어 내빈소개에서는 본오3동 경로당 회장 8분과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과 김정택, 김진숙, 한명훈 시의원 국회의원 한종환 보좌관 이기학 상록갑 (전)당협위원장, 유정숙본오3동장,박상길 주민자치위원장,위성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윤경희 통장협의회 회장, 최문집 바르게살기위원장 유관단체장 등 이 차례로 어르신께 인사를 올렸다.

 

 

분위기가 점차 고조되자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들의 분주한 손길에 맛있는 음식이 담긴 접시들이 오랜 연습이나 한 듯 연회장 식탁위에 차례로 자리했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노인의 날 행사 막바지에는 바르게살기 위원회가 기증한 기념 수건과 금강 보청기 김택수 대표가 기증한 효자손, 기둥병원에서 제공한 물티슈 등이 선물로 전달됐다.

 

본오 3동 바르게살기 위원회 최문집 위원장

 


한편 이날 행사를 준비한 본오 3동 바르게살기 위원회 최문집 위원장은 “모처럼 어르신들이 환한 모습을 보니 봉사의 참 기쁨을 더욱 와 닿게 느낄 수 있었다”며 “함께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오래 건강하게 잘 사셨으며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현재 세계 여러 나라에서 평균 수명 증가로 인한 고령화 문제가 대두되면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노인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인들의 복지를 향상하기 위한 계기로 삼기 위해 제정된 노인의 날은 한국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의식을 고양하고, 노인문제에 대한 국가적 대책을 마련하며 범국민적 관심을 높여가는 데 일조하고 있다.

 

 

김도윤 기자

 

송년모임, 칠순, 판순, 돌잔치의 명소 상록웨딩뷔페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1-408-7701 또는 하단의 기사를

 http://asinews.co.kr/ArticleView.asp?intNum=51310&ASection=001001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