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인재육성재단, ‘고등학생들의꿈 키우는’ 장학금 지급

기사입력 2018-10-02 15:2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1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안산꿈키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은 총 938명의 고등학생(일반고 601, 특성화고 337)에게 안산꿈키움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총 76950만 원이 지급됐다. 이로써 올해 안산인재육성재단에서 지급한 총 장학금은 190명 대상 99천만 원에 이른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우수한 자질을 가진 지역 인재의 발굴·육성 및 청소년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장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안산시 출연기업으로, 정부 지원도 받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학생들이 지속적인 학업 의지를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장학 사업은 성적이 우수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안산꿈키움장학금직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체근로자 교육위탁 장학금체능에 재능이 있는 초고 학생을 지원하는 문화·예술·체육 장학금지속적인 학업의지가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밖청소년 장학금안산시 제안공모 등에서 채택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디어 장학금등 총 5개 분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한 학생은 여러 뛰어난 학생들 사이에서 (내가)선발되었다는 자부심을 느끼며, 장학금을 통해 경제적 지원을 받게 된 것에 대해 안산시와 안산인재육성재단에 감사드린다막중한 책임감으로 내가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했다.

 

윤화섭 이사장은 안산인재육성재단이 앞으로도 안산 지역의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열정을 가지며 학업에 정진 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