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6 13:51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평생학습원직원 대상 맞춤형 특강

기사입력 2018-10-02 14:5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달 28일 여성비전센터 갤러리실에서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 어떻게 리드할까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원(원장 여환규) 직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평생학습원 직원 모두가 안산시 평생학습을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다양하고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평생학습원 소속 공무원과 평생학습관, 화정영어마을, 청소년수련관 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특강은, 도서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인 국내 제1호 관점 디자인너 박용후 대표가 맡았다. 박 대표는 나는 생각의 방향이나 구조를 바꾸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관점의 힘은 같은 것을 다르게 보이게 하는 것으로, 관점은 전환만으로도 새로운 가치가 창출된다고 말했다.

 

또한, “늘 깨어 있으면서 정해진 답에 몰두하기 보다는 질문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우리가 혁신하지 못하는 이유는 질문을 하지 않고 바로 답을 찾기에 몰입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특강은 교육과 학습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최신 동향과 이슈라는 주제로 안산시 평생교육의 멘토인 서울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전은경 교수가 진행했다. 전 교수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산시 평생교육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제시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