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호수동,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 체험

기사입력 2018-10-02 14:0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일)는 지난달 28일 호수동 주민자치위원, 통장, 지역주민 60여명이 참여해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 체험을 추진했다.

 

로컬푸드란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농산물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단축시켜 식품의 신선도를 높이고 농민과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소비자시민모임 안산지부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바른 식생활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바른 식생활을 위한 로컬푸드에 대해 강의를 듣고, 갯골 영농조합법인에서 연근을 채취하여 피클을 만들며 연잎밥과 지역농산물로 조리한 건강한 밥상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김동일 호수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하여 바른 식생활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로컬푸드 소비는 환경과 건강을 위하여 선택이 아닌 필수로 앞으로 지역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