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9 17:0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시립와동어린이집 신축 이전

기사입력 2018-10-01 14: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달 28일 학부모와 지역주민,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와동어린이집 신축 이전 개원식을 개최했다.

와동 92-4번지로 이전한 시립와동어린이집은 기존 와개어린이공원에 있을 당시 정밀안전진단결과 D등급 판정을 받을 정도로 노후화돼 있었으며, 이에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현재 위치로 신축 이전하게 됐다.

 

시립와동어린이집은 총사업비 3726백만 원(국비 25천만 원, 도비 112천만 원, 시비 2356백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1306,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유아들을 위한 10개의 보육실과 강당을 겸한 유희실, 실외놀이터, 보육 교직원을 위한 사무실 등이 들어섰다. 이곳에서 133명의 영유아들이 생활하게 된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학부모 대표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이제 안심하고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고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윤화섭 시장은 오늘 개원식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웃음이 멈추지 않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유아와 부모님, 교직원들이 모두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