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일동 마을정원만들기 공원내 새 단장 페인트칠 실시

기사입력 2018-09-14 13:3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일동 일등동네주민협의회(위원장 원덕윤)는 성호중학교 자원봉사자 50여명의 학생과 함께 일동 마을정원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마을 정원(호동어린이공원)의 펜스에 페인트칠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동 마을정원만들기2018년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 정원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정원길 따라 학교가자라는 주제로 꽃과 나무를 매개로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 마을공동체 정원을 조성하고 마을정원사 교육 및 축제 개최 등 참여와 소통으로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청소년문화의집과 호동어린이공원의 주변은 이번 마을 정원만들기 사업의 거점공간으로 가을꽃을 심은 후, 녹슬고 색 바랜 펜스를 새로 페인트칠을 하면서 화사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원덕윤 일등동네주민협의회 위원장은 꽃심기부터 페인트칠하고 향후 물주기까지 아름다운 마을에서 살고 싶은 주민과 학생들이 자원 봉사해 줘서 기쁘게 함께 가꾸어 가고 있다예전의 이웃의 정으로 돌아가게 하는 마을정원 사업으로 소통하는 동네가 되는 데 무엇보다 참여와 협조하는 주민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