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추석명절 공직기강 특별 직무감찰 실시

기사입력 2018-09-13 16:4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공직자 근무기강 확립 특별 직무감찰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직감찰은 감사관을 단장으로 공직기강 특별감찰단(7개반 27)을 구성해 비상진료 체계, 교통 및 수송 분야, 생활민원 처리 실태 등 추석연휴 종합대책의 이행실태를 오는 104일까지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감찰기간 중 공직자로서의 품위 및 청렴의무를 손상시키는 행위, 업무 적당처리, 업무태만, 책임전가, 고압적 업무행태 등 소극적·책임회피성 업무처리 행태가 적발될 경우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특별직무 감찰을 통해 직무 내외를 불문하고 공직자로서의 체면 또는 위신 손상 등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해 추석명절에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예방 감찰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감찰기간 동안 공직자들의 복무기강 해이 등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장 책임하에 자체 공직기강 확립계획을 수립하여 소속기관·산하 공공기관 등에 대해 공직기강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비위행위에 대해서는 익명신고 시스템(헬프라인) 이용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