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2018년 동포인식개선 교육 강사 위촉

기사입력 2018-09-13 16:4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임흥선)는 동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사는 이웃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동포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위한 강사 위촉식을 가졌다.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중국 동포와 고려인 동포를 대상으로 동포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이 과정에서 양성된 강사를 선발해 지난 11일 강사 위촉식을 마쳤다.

 

이번에 위촉된 5(중국 동포 4, 고려인 동포 1)의 강사는 올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중학교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포이주역사 및 동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문화지원본부 관계자는 글로벌 리더가 되어야 할 청소년들에게 동포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건강한 사회통합을 위한 첫걸음이기에 미래를 위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는 동포인식개선 강사 양성과정에서 양성된 강사들을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수업 외에도, 국내 입국 동포들에게 동포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돕고 안정적인 국내 거주 정착을 돕기 위해 법무부와 연계해 꾸준한 동포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