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2 16:23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상록구, ‘상록구 민원봉사회’와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8-09-13 16:4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태석)는 지난 12상록구 민원봉사회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상록구 민원봉사회는 안산교육삼락회 회원이면서 교장으로 정년퇴직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3723일 안산교육삼락회(회장 이상구)를 창단해 안산교육삼락회의 지표로 삼고 있는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봉사하는 즐거움을 몸소 실천하는 단체이다.

 

상록구 민원봉사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2교대로 운영되는 상록구 민원안내 자원봉사에 참여해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혼인, 출생, 입양 등 가족관계 신고서 작성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족의 증가로 한글과 한문이 서툰 외국인에게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안내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감동 행정 구현을 위한 민원봉사회의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