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평생학습관, 온고지신 시민 인문학 성료

기사입력 2018-09-12 15:1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평생학습관(최라영 관장)은 하반기 온고지신 인문학을 100여명의 학습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KBS, MBC, EBS 21년간 다수 강연프로그램에서 활약해온 유머강사 1호 박인옥 강사를 초청해 웃으면 행복해지고, 웃기면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인옥 강사는 건강한 웃음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상대방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인간관계를 회복해야 궁극적으로 소중한 자신을 찾을 수 있다는 소통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참여자들은 강사의 유머를 들으며 크게 웃기도 하고,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들으며 눈물을 훔치기도 하는 등 90분 동안 강의에 집중했다.

 

강의에 참여한 한 시민은 웃음으로 인해 행복해진다는 이야기를 익히 들어 왔지만 오늘 강의로 다시 한번 웃음의 힘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평생학습관은 104싸울 때마다 투명 해진다-자기언어를 만드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은유 작가와 1115세상은 만만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로 아주대 이국종 교수의 강의를 마련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