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6 18:38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외국인주민 한국어교육생과 함께하는 ‘청렴나무’

기사입력 2018-09-12 15:1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다문화와 함께하는 깨끗한 믿음, 청렴입니다를 과제로 정하고, 청렴 추진시책의 일환으로 외국인주민 한국어교육생과 함께 하는 청렴나무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운영하는 토픽대비반 한국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청렴과 도덕성이라는 동영상 시청과 함께 개인의 도덕성과 청렴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불법과 타협하지 않겠다, 청렴사회 건설’, ‘혼자 있을 때도 원칙을 지키는 삶을 살겠어요’, ‘청렴이야말로 사회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도자가 청렴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등의 개인 청렴다짐 스티커를 작성하여 청렴나무에 부착하여 풍성한 청렴나무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주민들에게 청렴이라는 또 하나의 한국 문화를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마련됐다청렴나무의 다짐처럼 외국인주민은 물론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청렴하고 깨끗한 안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